나트랑시내 로컬맛집 꽌옥응언
안녕하세요. 베트남여행을 오셨다면 해산물은 빼놓을 수 없을 것 같아요.
오늘은 나트랑시내 로컬맛집으로 현지인도 많고 한국인 관광객에게도 잘 알려진 가성비 끝판왕 해산물 맛집 꽌옥응언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꽌옥응언 ( Quán Ốc Ngon )
주소: 34/2/15, Nguyễn Thiện Thuật, Tân Lập, Nha Trang, Khánh Hòa 650000 베트남
영업시간: 매일 오전 11:00 ~ 오후 11:00
추천메뉴: 맛조개마늘볶음, 랍스터, 가리비 마늘 버터구이, 해산물볶음면 등
낮에 시내에서 점심을 먹고 숙소에서 조금 쉰 다음 다시 저녁을 먹기 위해 다시 시내로 걸어갔어요. 낮에는 조금 더웠지만 저녁에는 바람도 선선하게 불고 걸어갈만하더라고요. 8시쯤 가게에 도착했더니 벌써 사람들로 꽉 차 있었습니다. 에어컨은 없고 천장에 선풍기만 돌고 있습니다.
야외좌석 한자리가 남아 있어서 자리를 잡고 앉자마자 바로 웨이팅이 생겼습니다. 안쪽에 2층도 있었는데 나중에 자리 나면 2층으로 옮겨달라고 하니 자리가 꽉 차서 안된다고 하더라고요.
한국어 메뉴판은 아니었지만 음식사진이 나와 있어서 주문하기 편합니다. 역시 메뉴가 너무 많고 가성비 맛집이다 보니 모든 음식이 저렴해서 한참을 고민하게 됩니다. 대부분 2~3천 원 대라서 부담 없이 주문할 수 있습니다.
저희는 맛조개 마늘 볶음, 모닝글로리, 랍스터, 펩시, 사이공맥주를 주문했습니다. (콜라는 없고 펩시만 있습니다)
맛조개 마늘 볶음 40,000동
맛조개 마늘 볶음이 먼저 나왔습니다. 가격이 저렴하다 보니 양은 그렇게 많지는 않지만 맛조개의 감칠맛이 느껴지고 마늘향이 나면서 간이 잘 돼있어서 맛있었습니다. 한 가지 모래가 살짝 씹힌다는 것 빼고는 맛은 훌륭했어요.
랍스터 585,000동
이곳을 선택한 이유는 다른 음식점보다 랍스터를 훨씬 저렴하게 드실 수 있는 장점이 있어서 오게 됐는데요. 랍스터는 100g당 150,000동입니다. 저희는 400g 조금 안 되는 랍스터를 선택했고 양념은 마늘 버터와 치즈구이 반반으로 주문했어요. 주문을 하면 직접 랍스터를 가져오셔서 확인시켜주시고 조리를 하십니다. 사진을 찍지 못해서 아쉽네요. 랍스터는 조리시간 15분 이상 걸리며 손님이 많으면 조금 더 걸리기도 합니다.
오랜 기다림 끝에 랍스터가 나왔습니다. 랍스터 살이 많아서 좋았습니다. 마늘보다 치즈가 더 맛있는데 새콤한 하얀 소스에 찍어 먹으니 더 꿀맛이었습니다. 한화 30,000원 정도라니 가성비 너무 좋은 것 같아요.
모닝글로리 30,000동
랍스터가 오래 걸려서 저렴한 가격에 모닝글로리를 주문했어요. 양은 상당한데 모닝글로리 먹고 조금 실망했습니다. 간도 심심하고 무엇보다 질겨서 다 먹지 못하겠더라고요.
랍스터까지 먹었지만 가격은 685,000동으로 한화로 약 34,000원 조금 넘게 나왔습니다. 가성비 좋은 맛집인 것 같아요. 맥주나 음료값도 다른 곳보다 저렴해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나트랑 해산물 맛집입니다. 나트랑에 오셨다면 가볼 만한 맛집이니 가보시는 걸 추천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