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 가볼만한 곳 왜목마을, 한진포구
서해에서 유일하게 일출과 일몰을 볼 수 있는 곳이 바로 왜목마을과 한진포구인데요. 오늘은 당진에 위치해 있는 왜목마을과 한진포구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왜목마을
주소
충남 당진시 석문면 왜목길 15-5 왜목마을
주차
왜목관광지 공영주차장
문의
041 -354 - 1713
체험안내
• 갯벌체험 - 성인: 7,000원 / 초등학교까지 무료
• 요트, 낚시, atv & 서바이벌 등
찾아오시는길
서해안고속도로 → 송악 I.C → 석문방조제 → 왜목마을
왜목마을은 충남 당진시 석문면에 위치해 위치해 있으며 서해안 고속도로 송악 IC에서 빠져나오신 후 석문방조제 방면으로 오시면 됩니다.
주변 관광지
당진 지역(삽교호, 함상공원, 왜목마을, 도비도, 난지도, 장고항, 성구미, 솔뫼성지, 서해대교 등)
- 싱싱한 해산물과 낚시를 즐길 수 있는 해안가를 따라 이어진 포구들
- 아이들에게 바다로 향하는 상상력을 펼치는 교육의 장이 될 삽교호관광지, 함상공원, 해양테마과학관
- 대한민국에서 으뜸으로 꼽히는 천주교의 성지 "솔뫼성지"
소개
왜목마을은 서해바다로 가늘고 길게 뻗어나간 특이한 지형으로 우리나라 유일하게 일출과 일몰 그리고 달이 지평선 위에 떠오르는 월출을 볼 수 있는 곳입니다. 마을의 이름 '왜목'은 해안이 동쪽을 향해 돌출되어 있고 인근의 남양만과 아산만이 내륙으로 깊숙이 자리 잡고 있기에 왜가리의 목처럼 생겨서 붙여졌다고 합니다.
모래사장과 갯바위 덕분에 해수욕과 갯바위 낚시도 즐길 수 있다고 합니다. 갯벌체험도 가능한데 매표소는 해수욕장 바로 옆 편의점에서 판매하며 입장권을 구매해서 안전하게 갯벌 체험을 할 수 있기 때문에 물때를 확인해서 가족들과 체험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물때시간은 왜목마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왜목해변에는 1.2km의 수변데크가 설치되어 있는데 맨발로 산책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왜목마을 백사장에 있는 조형물 '새빛왜목' 등 다양한 포토존이 마련되어 있어 사진 찍을 만한 곳이 많이 있습니다.
왜목항 부근에 특색 있는 포토존 해식동굴이 유명한데요. 해식동굴의 외벽을 프레임으로 삼아 찍으시는 분들이 많이 계시는데 멋진 인생사진을 찍으실 수 있습니다. 서해안이지만 일출을 볼 수 있기 때문에 더욱 유명해진 곳입니다.
한진포구
주소
충남 당진시 송악읍 한진리 95-14
주차
포구옆에 무료주차
소개
당진시의 북동쪽에 있는 포구로 아산방조제가 건설되기 전에 인천항으로 가는 여객선을 운항하던 곳입니다. 일제강점기에는 숭어 어란을 일본에 실어 나르던 포구였으며, 아산현감 토정 이지함과 개항 전설이 전해지기고 합니다. 한진포구는 심훈의 소설 상록수의 배경이 된 곳이며 왜목마을과 함께 서해안 일출을 볼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해졌습니다.
포구에는 싱싱한 해산물을 파는 곳과 횟집들이 많이 있는데 해산물 파는 곳을 지나서 이렇게 해상데크인 산책로가 펼쳐져 있습니다. 데크를 따라 걷다 보면 중앙에 메인 전망대가 나오는데 넓은 서해 바다를 한눈에 볼 수 있어 좋았습니다. 산책로 가 잘 돼있어서 바다를 보고 걷다 보면 힐링이 되는 곳입니다.
서해에서 유일하게 일출과 일몰을 볼 수 있는 곳인 왜목마을과 한진포구 꼭 한번 들려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