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당진 가볼만한 곳 삽교호관광지

by 소망천사 2024. 5. 20.
반응형

당진 가볼 만한 곳 삽교호관광지

삽교호 관광지는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가득한 당진시의 대표적인 관광지입니다. 오늘은 서울에서 1시간 반정도 밖에 걸리지 않는 당진에 위치해 있는 삽교호관광지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삽교호관광지

주소

충남 당진시 신평면 삽교천 3길 100

 

주차

주차는 무료이며 소형차 1,300개, 대형차 60대 주차 가능합니다.

소개

삽교호는 삽교천 하구를 막아 만든 호수로 이곳은 예부터 중국으로 통하는 중요한 바닷길이었습니다. 1979년 삽교천 방조제 준공과 서해대교 건설로 국민관광지로 급부상하였습니다. 삽교호관광지에는 해군 퇴역군함을 활용한 우리나라 최초의 삽교호 함상공원과 해양테마 과학관, 레트로 감성이 가득한 놀이기구들이 있는 삽교호 놀이동산 등 다양한 시설이 있습니다.

삽교호 놀이공산

삽교호 놀이동산은 아름다운 서해와 서해대교가 보이는 곳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레트로 감성인 대관람차, 바이킹, 디스코, 회전목마등 다양한 놀이기구들을 즐길 수 있는 곳으로 랜드마크인 대관람차에서 찍은 사진은 인생샷 명소로 유명해졌습니다. 특히 밤이 되면 야간 조형물들로 화려한 경관을 이루며 활기 넘치는 분위기를 느낄 수 있어서 가족 단위나 연인들이 즐겁게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공간입니다.

사진출처: 삽교호 놀이동산

운영시간: 오전 10:00 ~ 오후 10:00 연중무휴운영

놀이기구 요금

• 대관람차 (대인): 6,500원

• 한기종당 (대인): 5,500원

• 한기종당 (소인): 4,500원

삽교호 함상공원

삽교호 함상공원은 우리나라 최초의 해군 퇴역 함정을 활용한 관광 시설로 바다에 정박한 상태의 대형상륙함과 구축함에 해군과 해병대의 역사와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곳입니다. 전시관 안에는 수륙앙용장갑차와 항공기, 함포 등 해군 장비가 전시되어 있고 기념품점, 특수입체영상관, 함상카페, 전투식량 전문식당 등 관람객을 위한 편의시설이 잘 마련되어 있습니다. 전시관 밖에는 선착장과 우드테크가 설치되어 있어 바다를 가까이 즐기려는 관광객들이 많이 찾아옵니다. 

사진출처: 당찬당진

 

운영시간: 오전 9:00 ~ 오후 18:00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함상공원과 해양테마체험관 입장료

대인: 10,000원

소인: 9,000원

우대(국가유공자, 장애우, 만 65세 이상, 당진시민지역할인, 자매결연 도시): 7,000원

대인단체: 9,000원

소인단체: 8,000원

삽교호 호수공원

삽교호 호수공원은 다목적마당, 야구장, 생태습지, 잔디광장, 어린이놀이터, 도섭지, 진입광장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삽교호 관광지와 연계하여 자연과 소통하며 몸과 마음을 힐링할 수 있는 곳입니다. 특히 4월에는 삽교호와 나무데크 산책로 사이로 유채꽃이 아름답게 피어 멋진 풍경을 자아내는데 당진의 유채꽃 명소입니다. 곳곳에 원두막과 벤치도 설치되어 있어서 간단한 도시락을 싸들고 나들이하기 좋은 곳입니다. 자전거를 대여도 가능합니다.

사진출처: 당찬당진

삽교호 전망대 종합어시장

삽교호 종합어시장에서는 바로 바닷가 근처라 신선한 해산물과 건어물, 젓갈 가게들이 있어서 직접 구매하고 맛볼 수 있는 곳입니다. 1층 수산시장이 있고 2층에는 식당입니다. 1층에서 회나 매운탕을 구매하시고 2층으로 올라가셔서 드실 수 있습니다. 이곳은 호객행위를 하지 않는 곳이라 부담 없이 어시장을 구경하실 수 있습니다.

운영시간: 오전 9:00 ~ 오후 22:00

종합어시장

삽교호 바다공원

바닷가와 인접해 있는 곳으로 곳곳에 설치된 조형물들을 구경하는 재미와 바다 위까지 길게 뻗어 있는 바다공원전망데크가 있어서 산책하듯 걷다 보면 내가 바다 한가운데 서있는 기분이 듭니다. 바다바람을 맞으며 힐링하기 좋은 곳입니다.

바다공원전망데크

마무리

삽교호 관광지는 해군 퇴역 함정을 활용한 함상공원과 해양 테마 과학관, 레트로 감성의 놀이동산, 신선한 해산물을 맛보고 즐길 수 있는 종합어시장 등은 관광객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삽교호는 회뿐만 아니라 조개구이 전문점들이 많아서 먹거리도 풍성한데요. 서해 갯벌에서 채취한 싱싱한 조개를 숯불에 구워 드시고 칼국수까지 드시면 정말 훌륭한 한 끼를 드실 수 있습니다. 매년 10월에는 조개구이축제가 개최돼서 불꽃놀이, 수산물 깜짝 경매, 맨손 물고기 잡기 등의 다양한 행사가 열립니다. 

 

삽교호는 낮보다 밤에 가시면 아름다운 조명과 야간 조형물들로 화려한 경관을 이루어 삽교호 관광지의 매력을 한층 즐기실 수 있습니다. 저도 삽교호를 몇 번 가봤지만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 먹는 즐거움까지 가득하니 당진에 오시면 꼭 한번 들러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