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당진 가볼만한 곳, 4월의 꽃구경 삼선산수목원

by 소망천사 2025. 4. 21.
반응형

당진 가볼 만한 곳, 4월의 꽃구경 삼선산수목원 

안녕하세요~ 

4월 날씨가 추웠다가 좋았다가 이상기온에 벚꽃구경 날짜를 놓쳤은데 날씨 좋은 날 방문하게 된 수목원에서 늦게나마 예쁜 벚꽃을 구경하고 왔습니다. 당진의 삼선산 수목원은 1,160여 종의 다양한 식물이 자라고 있는 자연체험 학습장으로 휴식공간 및 관광지로 활용하기 위해 조성된 곳인데요. 봄꽃이 예쁘게 피어난 삼선산 수목원에 대해 소개해 드릴게요.

방문일자: 2025년 4월 17일

당진 삼선산수목원

주소: 충남 당진시 고대면 삼선산수목원길 79

운영기간

성수기(3 ~ 11): 입장시간: 오전 09:00 ~ 17:30 / 관람시간: 18:00까지

비수기(12월 ~  2월): 입장시간: 오전 09:00 ~ 16:30 / 관람시간: 17:00까지

※ 휴무일: 월요일, 1월 1일, 설, 추석 당일

입장료: 무료

주차: 무료주차


 

수목원안내도

 

삼선산 수목원 입구 쪽에 상태 연못 근처에 있는 정자인데 아직도 벚꽃이 핀 모습입니다. 날씨가 좋아서 어른들 관광으로도 오시고 어린이집 현장체험으로 오더라고요.

삼선산 수목원은 이렇게 길이 잘 되어 있어서 산책하기도 너무 좋아요.

산책로를 따라 걸어오다보면 이렇게 숲 하늘길 출렁다리가 보여요. 이곳에는 핫핑크 꽃들이 너무 아름답게 피어있었습니다. 겹벚꽃인줄 알았는데 만첩 살구꽃이라고 하네요.

사진으로 다 담지 못했는데 실제로 보면 더 예쁩니다. 바람불면 꽃비가 내리는 것도 너무 예쁘더라고요.

숲 하늘 길의 출렁다리 맞은편 모습인데요. 다리를 건너서 올라가셔도 산책로가 있어서 구경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핫핑크 만첩 살구꽃 사이로 노란 개나리도 피어 있습니다. 제대로 꽃구경하려면 봄이 최고 인듯해요.

위쪽으로 올라가시면 군데군데 이렇게 정자도 보입니다. 돗자리 가지고 오셔서 싸온 도시락도 먹을 수 있고 편히 쉴 수 있는 공간이라 너무 좋아요.

 

하얀 팝꽃 같은 조팝나무 꽃도 예쁘게 피어 있습니다. 

예쁜 수선화도 있어요. 

산책로가 잘 되어 있어서 조금만 올라와도 이렇게 수목원을 한눈에 볼 수 있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당진 삼선산 수목원은 4월 말쯤에는 겹벚꽃이 피고 6월 말쯤에는 아름다운 수국길도 볼 수 있는 색다른 볼거리가 가득한 곳입니다. 꽃들 뿐만 아니라 다양한 식물이 자라고 있어서 자연체험하기도 좋고 휴식공간 및 숲속놀이터와체험할 곳이 많아서 가족단위로 오시면 너무 좋은 곳입니다. 당진의 가볼만한 곳으로 삼선산수목원을 추천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