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당진 맛집 경희네식당

by 소망천사 2024. 5. 26.
반응형

당진 맛집, 경희네 식당

작년에 방문했던 경희네 식당을 오랜만에 찾게 되었습니다. 이곳은 엄마밥이 그리울 때 한 번씩 찾게 되는 당진맛집인데요. 오늘은 당진 전통시장 근처에 있는 경희네 식당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당진 경희네 식당

 

《 주소 》

충남 당진시 당진시장서길 40 

《 운영시간 

매일 06:30 ~ 19:00

《 문의처 

0507 - 1336 - 5440

《 주차

가게가 골목에 있어서 주차는 어렵고 도보 5분 근처에 당진전통시장 공영주차장이 있습니다.

《 메뉴 

오징어볶음: 45,000원

제육볶음: 38,000원

동태찌개(2인이상): 11,000원

게국지(2인이상): 11,000원

된장찌개: 10,000원

 청국장: 10,000원

이곳은 전통시장 근처라 동태와 콩을 제외한 모든 재료를 국내산을 쓰십니다. 


경희네 식당은 당진전통시장 골목에 위치해 있는 작은 식당입니다. 테이블이 많지 않은데 좌식으로 앉는 곳과 입식으로 앉는 곳이 분리되어 있어요. 작년에 와보고 오랜만에 찾은 식당인데 엄마가 해주시는 집밥이 그리워질 때 한 번씩 가게 되는 맛집입니다.

작년보다 가격은 1,000원씩 올랐네요. 저희는 자주 먹던 동태찌개(1인분 11,000원) 2인분을 주문했습니다.

음식을 주문하면 이렇게 애피타이저로 전이 나옵니다. 이곳에 3번째 방문인데 전은 계속 달라지는 것 같아요. 오늘은 부추전을 주셨는데 겉은 바삭 속은 촉촉 맛있게 먹었습니다.

바로 밑반찬도 한상 푸짐하게 차려주십니다. 반찬만 무려 8가지에 계란프라이도 1개씩 따로 나옵니다. 오늘은 꼬막 오이무침, 진미채, 김치, 깍두기, 보리새우볶음, 감자조림, 마늘종볶음, 우뭇가사리무침이 나왔습니다.  이곳은 반찬도 계속 달라지는데 반찬 맛집입니다. 반찬이 다 맛있어요. 반찬만 먹어도 밥 한 그릇 뚝딱합니다. 밥도 대접에 나옵니다.

바로 동태찌개가 나옵니다. 2인분인데 양이 정말 많아요. 3~4명이 먹어야 할 양입니다. 동태와 무, 버섯, 두부가 듬뿍 들어있어요.

동태에 알도 많고 살도 많고 튼실한 통태를 주신듯합니다. 칼칼한 국물에 톡톡 터지는 알과 함께 먹으면 정말 맛있어요. 술을 먹지 않는 저인데 해장하는 느낌이 듭니다. 동태찌개를 먹다 보면 밥이 모자란 듯하지만 바로 누룽지가 나옵니다.

고소한 누룽지가 별미예요. 양이 많아서 반찬이든 동태찌개 다 먹고 오지 못해서 아쉬울 뿐입니다. 

전에 와서 청국장 먹었을 때 사진입니다. 청국장도 돼지고기 듬뿍 들어 있어서 맛있습니다.

처음 방문했을 때 반찬인데.. 계절마다 다양한 반찬이 나옵니다. 갈 때마다 반찬맛에 반해서 다시 방문하고 싶은 곳이에요.

 

엄마밥이 그리우신 분들이시면 당진 전통시장 근처에 있는 경희네 식당을 추천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