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 12,000원으로 즐기는 꽃게탕 게장 가성비 맛집, 아미성식당
안녕하세요.
당진에 게장이 유명한 곳이 많이 있지만 그중에서 가성비 좋은 게장맛집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아미성식당은 꽃게탕을 주문하면 간장게장과 양념게장을 같이 주는 곳으로 가격도 착하고 맛까지 보장된 곳인데요. 매일 영업을 하시지만 점심시간만 장사를 하시기 때문에 꼭 시간대를 확인하시고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주소: 충남 당진시 순성면 남부로 816 - 5 아미성식당
영업시간: 매일 10:00 ~ 15:00
편의시설: 무선인터넷, 단체이용가능, 남녀 화장실 구분
주차 가능
문의처: 0507 - 1423 - 2059
메뉴
꽃게탕: 12,000원
(1인세트- 꽃게탕 + 간장게장 + 양념게장 + 반찬)
칼국수: 7,000원
주차장
아미성식당 주차장입니다. 주차장이 엄청 넓어서 놀랬어요. 주말인데도 주차장이 넓어서 여유롭게 주차 가능합니다.
식당 입구
아미성식당은 당진버스터미널에서 자차로 15분 내외이며 아미미술관 근처에 위치해 있습니다. 식당 외관이 붉은 벽돌과 아치형 창문으로 꼭 성당에 온 듯한 기분이 들었어요.
식당옆 마당도 너무 넓죠. 마당을 사이에 두고 왼쪽 건물은 성인 콜라텍이고 오른쪽 건물이 아미성 식당입니다.
식당 내부
식당내부 모습입니다. 밖에서 보는 것보다 안에 들어와 보니 좌석수도 많고 층고도 높아서 엄청 넓었어요. 가운데 식물을 두고 양쪽 테이블과 룸도 있어요.
룸안쪽에도 테이블 수도 많아서 단체로 이용 가능하답니다. 룸도 벌써 예약 손님을 받았는지 세팅이 되어 있더라고요. 저희는 10시 30분쯤 가서 사람이 많이 없었는데 점심시간대는 웨이팅이 있을 정도로 사람이 많다고 합니다.
룸 벽면에는 70~80년대 포스터들이 가득했습니다. 레트로감성이 물씬 풍겨서 너무 정겨웠습니다. 음식이 나오기 전에 식당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해요.
자리에 앉자마자 직원분이 2인이죠 물어보시고 주문 받아 가십니다. 이곳은 메뉴판 필요 없이 대부분 꽃게탕을 주문합니다. 꽃게탕 + 간장게장 + 양념게장 가격이 1인 12,000원으로 엄청 착한 가격입니다.
주문하고 꽃게탕과 함께 푸짐한 한상이 차려졌습니다.
밑반찬으로 무조림, 무생채, 겉절이, 양념게장, 간장게장이 나왔습니다. 여긴 김치도 맛있고 무조림도 너무 맛있습니다.
흑미가 섞여 있는 밥도 찰지고 맛있습니다.
간장게장은 1인 1마리씩 나옵니다. 다른 곳에서 간장게장 먹으려면 1인 30,000원이 넘는 가격인데 이곳은 반찬으로 나오다니 너무 좋았어요. 게가 엄청 크지 않지만 속살이 꽉 차 있고 많이 짜지 않아서 게장만 먹어도 밥 한 공기 뚝딱할 정도입니다.
간장게장을 정신 없이 먹다 보니 양념게장이 눈에 들어오더라고요. 양념 감칠맛이 침샘 가득. 전 간장게장보다 양념게장이 더 맛있더라고요. 약간 매콤 달달하면서 짜지 않고 양념맛이 기가 막힙니다.
게장 먹는 동안 꽃게탕이 끓고 있습니다. 한참을 끓여야 콩나물과 꽃게가 우러나서 국물맛이 깊어지면서 시원한 꽃게탕이 됩니다. 꽃게탕 안에 들어 있는 꽃게도 살이 실해서 먹는 재미가 있습니다. 이곳에 오시면 꽃게를 원 없이 즐길 수 있어서 너무 좋은 것 같아요.
아미성식당은 꽃게탕과 게장을 한꺼번에 즐길 수 있는 곳으로 12,000원 가격에 게장 리필도 가능하다고 하니 정말 가성비 끝판왕인 곳입니다. 아미미술관을 들리시거나 당진에 여행 오시는 분들에게 꼭 추천해드리고 싶은 맛집이니 꼭 한번 방문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