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베트남 나트랑시내 환전소 김청, 김빈, 마담퀸

by 소망천사 2024. 7. 22.
반응형

베트남 나트랑시내 환전소 김청, 김빈, 마담퀸

안녕하세요. 베트남 여행을 하면서 첫 번째로 할 일이 환전인 것 같아요. 공항에서 환전은 시내 환전소와 상당한 차이가 있기 때문에 필요한 동만 환전하시고 나트랑 시내에서 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오늘은 시내에 유명한 환전소 김청, 김빈과 맛집 마담퀸에 대해서 소개드릴게요.

김청, 김빈환전소

나트랑여행 첫째날 2시에 호텔 체크인을 하고 바로 호텔을 빠져나와 환전과 점심을 먹기위해 시내로 향했습니다. 나트랑 날씨가 너무 더워서 대부분 그랩으로 움직이신다고 하시던데 저희가 간 날은 해가 비치지 않고 바람도 살짝 불어서 나름 도보로 걸어갈 만했습니다. 환전소 가는 길에 씀모이 시장도 있어서 구경하는 재미도 쏠쏠합니다.

씀모이시장

급하게 환전이 필요하신 분 들은 공항에서 하시는데 저희는 작년에 다낭 갔다가 남은 동이 있어서 공항에서는 하지 않았습니다. 공항이 상대적으로 많이 쳐주지 않기 때문에 꼭 필요한 돈만 환전하시고 시내에서 하시길 바랍니다. 

저희는 호텔에서 구글맵으로 도보 20분 거리인 시내 김청 환전소로 찾아갔습니다. 찾는데는 그리 어렵지 않았습니다.

 

김청

영업시간: 오전 7: 30 ~ 오후 8:00

김청은 금은방으로 환전을 해주는 곳입니다. 한국인 관광객들이 많기 때문에 들어가자마자 직원들은 이렇게 계산기로 금액을 알려줍니다. 7월 12일자 100달러 시세는 2,565,000동이었고 5만원권은 909,000동이었습니다.

 

김빈

영업시간: 오전 8:00 ~ 오후 9: 30

 

바로 길 건너편에 김빈 환전소가 있어서 비교도 해볼 겸 김빈으로 향했는데 환전하시는 분들이 더 많이 있었습니다. 오늘 시세로 김빈이 살짝 더 많이 해주셔서 바로 100달러와 5만원권으로 환전을 마쳤습니다. 요즘 달러가 비싸서 5만원권으로 가지고 가셔도 별차이 없으니 달러 환전이 어려우신 분들은 그냥 5만원권으로 들고 가셔도 되세요.

두 곳이 위치가 길 건너편 차이이니 두 곳을 비교해 보시고 환전하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마담퀸

주소: 2 Tôn Đản, Lộc Thọ, Nha Trang, Khánh Hòa 650000 베트남

영업시간: 매일 오전 11:00 ~ 오후 10:00

추천메뉴: 분짜콤보, 반쎄오, 모닝글로리 등

서비스옵션: 배달서비스, 테이크아웃

환전을 마치고 오늘 첫끼 늦은 점심을 먹기 위해 맛집 리스트에 담아둔 마담퀸으로 향했습니다. 점심시간이 지난 시간인데도 사람들이 많이 있었는데 대부분 한국사람들이었어요. 알고 보니 사장님이 한국인이셔서 한국인 입맛에 맞게 운영하는 곳이었습니다. 넓은 홀에 깔끔한 인테리어로 청결하기까지, 무엇보다 에어컨이 나와서 좋았어요.

메뉴판도 한국어로 되어있고 메뉴 설명까지 자세히 나와 있어서 주문하기 편했고 직원들도 한국말을 어느 정도 할 줄 알더라고요. 저희는 분짜콤보 129,000동 반쎄오 89,000동, 콜라를 주문했습니다.

주문하고 10분쯤 지나서 반쎄오가 나왔어요. 가격은 착한데 양은 푸짐하네요. 바삭바삭하게 튀겨진 반쎄오 안에 새우, 고기, 숙주가 듬뿍 들어가 있어서 각종 야채와 라이스페이퍼에 싸서 피시소스에 찍어먹으니 정말 맛있더라고요. 

분짜콤보도 바로 나왔습니다. 분짜가 이 가게에 시그니쳐 메뉴인 듯했습니다. 숯불에 구운 돼지고기 패티와 쌀국수를 같이 새콤달콤한 피시소스에 적셔서 먹었는데 정말 맛있었습니다. 돼지고기 완자와 꼬치는 잡내도 없고 그냥 먹어도 맛있었습니다.

남편과 제가 입이 짧아 많이 먹지 못해서 2가지만 시켰는데 배가 불러서 조금 남길 정도였습니다. 그만큼 양도 많아서 가성비 너무 좋은 것 같아요.

그리고 리뷰 이벤트가 있는데 구글에 리뷰를 작성하시면 음료수 1개를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저희도 콜라를 서비스로 받았습니다. 리뷰 남기시고 음료도 무료로 받아 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