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여행 비용절약 꿀팁! 제주투어패스 가격 이용가능 여행지 이용방법
안녕하세요. 따뜻한 봄! 제주도 여행을 계획하셨나요? 저는 제주도 여행을 확정하고 나니 4박 5일 일정을 어떻게 코스를 짜야하나 고민하게 되었습니다. 제주도는 학창 시절 수학여행 때 이후로 가본 적이 없어서 걱정했는데 바로 제주투어패스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제주도를 더욱 알차고 저렴하게 다녀올 수 있는 제주투어패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제주투어패스 가격
• 24시간권: 14,500원
• 48시간권: 19,500원
• 72시간권: 30,500원
•120시간권: 47,500원
제주투어패스는 인터넷을 찾아보시면 판매하는 곳이 많습니다. 제주투어패스 검색하시면 제일 저렴한 걸로 구매하시면 되세요. 가격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갑자기 세일할 때가 있어서 저는 더 저렴하게 구했는데 가격은 참고만 해주세요. 제주여행 일정으로 48시간권으로 추천해 드립니다.
제주투어패스로 이용가능한 여행지
제주패스로 이용가능한 여행지가 너무 많죠. 다 가보 싶었지만 나에게 주어진 시간은 한정되어 있어서 고르기도 힘들더라고요. 서쪽과 동쪽을 나누어서 가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참고로 관광지와 카페를 적절히 사용하시면 좋아요. 요즘 커피값도 너무 비싼데 아메리카노가 공짜라니 이보다 더 좋을 순 없죠.
이용방법
티켓결제를 완료하면 본인 연락처로 카카오톡이옵니다. 여행지를 방문해서 '모바일 티켓'을 제시하고 바코드를 인증하면 사용처리 후 입장 할 수 있어요. 단 동일 시설 중복이용은 안되고 1시간 간격을 두고 이용 가능합니다. 단 이용가능 여행지가 실시간으로 변경될 수 있으니 '투어패스 이용가능 여행지'를 확인하기 바랍니다.
추천지역
1. 애월 본 카페: 2층 테라스에서 즐기는 커피 한잔의 여유 어떠신가요? 사장님께서 서비스로 초콜릿도 주셨는데 너무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카페 앞으로 푸른 바다가 펼쳐져 있어서 경치가 매우 좋은 카페입니다. 여행하시다 카페에 쉬었다 가시길 추천드려요.
2. 명월 국민학교: 제가 즐겨보았던 웰컴투 삼달리 촬영지로 더 유명해졌습니다. 옛날 추억의 국민학교 기억이 생각나서 더 반가웠답니다. 안에는 카페와 기념품을 살 수 있는 샵이 있어요. 여기도 아메리카노는 공짜! 다른 음료를 드시고 싶으시면 아메리카노 값에 추가로 드시면 돼요. 포토존도 잘 되어있고 오락실과 이것저것 구경할 거리가 꽤 있어서 한번 가볼 한 곳입니다.
3. 그리스 신화박물관, 트릭아이미술관: 그리스 신화박물관과 트릭아이미술관이 한 곳에 붙어있습니다. 그리스 신화박물관을 먼저 천천히 둘러보시고 트릭아이미술관으로 가시면 됩니다. 입장하시기 전에 어플을 받으셔야 보입니다.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열심히 사진 찍고 왔습니다.
4. 차귀도 달래 배낚시: 전 배낚시가 너무 좋았어요. 언제 배를 타보고 낚시를 체험해 보겠어요. 한참을 배를 타고 가면 중간에 멈춰서 배낚시를 하게 되는데 새우미끼를 끼우고 던지면 금방 입질이 오면서 신기하게 고기가 잘 잡힙니다. 고등어 포함해서 5마리 잡은 것 같아요.
다 잡은 고기는 직접 가져갈 수 있는데 대부분 그냥 두고 오시는데 어떤 여성분이 용기 있게 다 가져가시더라고요. 선창작근처에 잡은 생선을 회 떠주는 식당이 있습니다. 가족들과 배낚시 경험해 보세요. 정말 재미있어요. 사전예약 필수이고 추가요금이 발생합니다.
5. 카멜리아힐: 가족 단위로 많이 오시는 듯합니다. 실내에 식물원이 있어서 다양한 예쁜 꽃과 나무, 식물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 정원이 잘 가꾸어져 있고 포토존이 많이 있어서 사진 찍기에도 너무 좋았습니다. 힐링이 되는 곳이니 한 번쯤 오시길 바랍니다.
6. 가파도: 봄이 되면 가파도는 초록 청보리밭과 유채꽃이 아름답게 피어있는 곳이랍니다. 4월에는 청보리축제도 열립니다. 가파도 섬은 배로 약 10분 거리에 있으니 꼭 한번 방문해 보세요. 여기도 사전예약이 필요하고 추가요금이 발생합니다.
7. 제주호랑이 사계점: 유기농 수제크림 도넛이 다양하게 판매하고 있습니다. 아메리카노가 공짜라고 해서 가봤는데 저는 도넛맛에 반했어요. 도넛 안에 크림이 한가득해서 정말 맛있습니다. 여행하시다가 당 떨어졌을 때 도넛 한번 드셔보세요.
8. 오늘은 카트레이싱: 제주패스 없이 가시면 요금이 꽤 비쌉니다. 코스는 짧긴 한데 은근히 재미있어서 계속 타게 돼서 시간 가는 줄 몰라요. 그리고 카트레이싱 옆쪽 길로 걷다 보면 녹차밭이 있는데요. 녹차밭도 구경하시면 일석이조로 너무 좋습니다.
마무리
봄철 제주도 여행 예정이시라면 제주투어패스를 꼭 이용해 보세요. 제주도 물가는 비싸지만 제주투어패스를 이용해보시면 가성비 너무 좋습니다. 특별한 계획 없이 제주투어패스되는 곳만 가셔도 제주 여행 충분히 즐기실 수 있습니다. 모두 즐거운 제주 여행 되시길 바랍니다.